20. 8. 11.

170115-170117: 기타제작-공방의 나무 난로, 공방에서 작업대, 작업대를 침대로, 상판 재단 전, 넥 재단 전, 전동대패, 상후판과 넥 재단 후, 프렛보드 집성, 집성된 넥, 쫄대와 상하판

170115  
0시. 김치볶음밥/시가, 차/plan

공방의 나무 난로
역방향으로 공기가 들어간다고 한다.


공방에서 작업대
/기타 도면 다시 pdf로 만들기
1시./1일차 할일 정리/Schlafen-

작업대를 침대로

8시./작업 준비/기타 도면 인쇄-다행히 그림판으로 하니 제대로 분할 출력되네. 다른 프로그램은 다 축소되네.. 희한
9시.기타 제작-드디어 시작… 마음 같이 않네…;매형작업 참 늦는거 같다. 왤까.. 안전제일? 완벽주의?
10시.아침-밥, 된장찌개

상판 재단 전
11시.기타제작-상판 제작;결국 매형이 다해 주셨다.

13시.&흑단 찾으러 다님-아쉽게 없다.. 팔자지.. 에휴..
14시.간식-비빔국수

넥 재단 전
15시.기타 제작-넥, 프렛보드 제작. 혼자 해보려다 결국 매형이 해주셨다.;넥의 구멍을 먼저 팠어야했다.

18시.저녁-수육, 밥, 된장찌개, 다경이 울림-아이들이 부모님에게 너무 말을 함부로 하는거 같아 물었다. 엄마를 존경하냐고. 근데 왜 존대안쓰냐고. 기분 나쁘다고 해서 왜 기분나쁘냐고. 내가 욕한것도 아닌데.. 그러니 운다… 몬가 잘못된걸 알긴 하나 보다. 근데 누나랑 매형에게 너무 오지랖부린거 같아 미안하네/똥-드디어 쌌다. 휴우/시가, 차

전동대패
19시.기타 제작-측면 제작;다행히 전동 대패로 2mm가 되는데.. 너무 얇은거 같긴하다.

상후판과 넥 재단 후
오늘한 작업-후판과 넥 재단
22시.매형과 노가리
23시.잘준비/씻기/기타 목재 크기 확인

마음 같이, 상상 같이 쉽지가 않네. 처음엔 매형 작업이 왜이리 그린가 했는데, 안전하고 철저하게 하려면 그렇게 해야하네…./커팅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겠다. 어쩌냐./다경이가 부모님께 너무 말을 막하는거 같아 반문하며 한소리 했는데 울었다. 내가 너무 했나 싶어 누나랑 매형에게 미안하다./샀던 나무 재료 측판이 마호가니 였네.. 메이플인줄 알았는데.. 내가 잘못들었나../그동안 똥이 안나왔는데 오늘 쾌변했다. 휴우/매형한테 흑단이 없네… 브릿지를 어쩌냐... 될 자재가 남으려나 모르겠다./넥을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얇다. 다시 도면을 제작해야겠다.

170116  
0시. plan/기타 나무 조사-측후판, 넥 모두 마호가니네./편의점 샌드위치-그럭저럭 먹을만 하네.
1시./브릿지 조사-어쩌냐… 로즈우드를 사야하나. 내일 전화해봐야겠다. 상판뒤에 댈 로즈우드도 필요하긴한데…. 한편으론 대충 사자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제대로 만들거 싶기도 하고.. 고민스럽네.
2시.기타 도면 다시 그림-넥-좀더 넓게;자고나서 베이비 테일러의 넥을 스케일 확장 시켜 다시 어느정도까지 파고 들어야할지 결정하자.
3시.잠설침/Schlafen

12시./일할 준비/샤워
13시.브릿지 자재 조사-목재판매상은 안판댄다.;낙원상가는 호산나 악기란 곳에서 1만원… 이거면 그냥 Ebay에서 사지…/편의점 김밥, Ebay에서 브릿지 확인-그냥 2천원 정도…/시가, 차/똥
14시.이닦기/plan/도면 수정/작업할 일을 분류
15시./기타 제작-넥, 프렛보드 다시 준비

18시.땔감 나무 베기/저녁-두부, 밥, 김치
19시.Autocad 무설치 버전 사용법 설명-아무래도 처음에 하는 셋팅파일이 달라 그런거 같은데… 부디 내일 되야할텐데../기타 제작-매형이 옆에서 많이 보여주셨다.;결국 넥블록을 만들었다. 후유.. 어렵네.;Kerf는 생각보다 잘 안휘네. 그냥 짤라서 해야겠다.;동영상을 보여드리니 감이 확실히 오시는 듯.

브릿지용 기타 자재도 못구하고, 낙원상가엔 1만원이나 한다… Ebay는 2달러인데… 태안에 기타 공방이 있다는데 내일 한번 연락해보고 Ebay에서 살까 싶다./어제 공구 사용법을 조금 배워 그럭저럭 내가 넥, 프렛보드를 가공했다. 좀 투박하고 거칠지만 조금씩 알겠다./매형에게 많이 배운다.. 목공이 생각만큼 공구에 의존하지 않네.. 다 마지막엔 손으로 다 하네. 측판 휘는것만 하면 대충은 어떻게 할지 대충은 알거 같긴하다…. 오만인가…

170117  
0시. /기타제작-넥 가공/김밥-밖에 삼각김밥을 두니 고양이가 하나를 빼서 먹은듯하다..



프렛보드 집성
1시./넥, 프렛보드 집성-생각보다 틈이 생기네. 꽉 클램프 여러 개를 댔다.
2시.청소/김밥/시가, 차/이닦기, 세수/Bridge Plate 조사-이것도 Mahogany로 하긴 하네… 다만 옛날껏만 그렇네..
3시.넥가공/plan/브릿지 주문-태안에 기타 공방이 없네;가장빠른, 홍콩 딜러의 물건을 샀다.. 언제 오려나..
4시.ebay 환불 확인-다 환불이 된거 같기도 하고… 안된거같기도 하고.. 일단 정확히 안된건 없다./유투브-일본 예능, 메탈기어솔리드 관련 영상
5시.Schlafen




집성된 넥
12시./일할 준비
13시./김밥, 넥깍기 동영상/넥깍기-자꾸 걸린다.;샌드가 떨어져버렸다.. 큰일이네..

쫄대와 상하판

15시.쫄대 만들기
16시.브레이스 만들기
17시.루터로 틀 만들기
18시.땔감 베기/저녁-매운탕/Brace Guide 출력
19시.기타제작-가이드 만들기-나중에 섬세한건 매형이 해준댄다… 이렇게 따서 하는건 의미가 없다고 한다../매형에게 목공 배우기-벤딩이 안되네… 아쉽다. 각을 줄여야겠다. 안전하게…;넥가공 다시 배움-힘으로 해야하네;사운드홀 구멍-드릴이 없다. 서각으로 깍아주심;브레이싱 홈파기

결국 브릿지를 Ebay에서 가장 빠른 날짜로 오는걸로 주문.. 과연 어제 오려나.. 집에서 마무리 해야하네…/다행히 Autocad가 회사에서 된다고 하신다. 휴우./오늘 날이 따뜻하네./혼자 커팅하는데 정밀하겐 안되네. 정밀하게 대패질이 잘안되네. 얇은 나무는 참 가공하기 어렵다. 천천히 공구, 특히 손공구를 연구해봐야했다./전동샌드 디스크가 빠졌다. 스펀지가 오래되 그런거 같은데… 있으면 일이 편했을거 같은데 아쉽다./측판 벤딩 실패.. 역시 무리인가.. 할수없이 Strat모양을 포기해야겠다./010xxxx0202로 전화가 왔다. 아무래도 병모전화같은데... 올라가서 한번 전화해봐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