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8. 19.

170208-170228: 기타제작-브릿지 집성

170208  
0시. plan/재정확인-이제 FHB에 돈이 얼마 없네.. 어쩌냐.. 또 하와이가야하나./일자리 확인-통기타 강사 2자리, 7월까지, 또 하나는 11월까지. 고민이네... 할까말까... 한다면 몰하지? 하게 되면 언제 출국하냐... 상하기한테 물어봐야겠다.;가능하면 여름에 캐나다, 몬트리올 가고 싶은데...
1시.게임-god~
2시.유투브-일본 예능/Schlafen-과부랑 동거하는, 야한 꿈 꿨다. 욕구 불만인가

9시.안대 찾기-찾았다./기타 꺼내기-오늘 브릿지 붙여야지/은행에 영문거래내역서 보내달라고 전화-오랜다. 그리고 주소는 안나온댄다. 아쉽다.
10시.기타 꺼내기/게임-위닝-2승1패
11시./기타 수치 재기-조금씩 다 다르네.. 1mm정도로는 음정 차이가 많이 안나려나../자전거 라이트 건전지를 튜닝기에 끼기

브릿지 집성
12시.브릿지 붙이기-마스킹 테이프 붙이고 사포질 했다. 테이트가 검은색이라 그런가 검어지네.;또 몇번을 뜯었다 붙였다.. 그리고 클램프가 정확히 안닿네..;클램프를 조이면서 빠직 소리가 난다.. 브릿지 자리가 좀 들어간거 같다.. 역시 모든 쉽지 않네;처음 생각한 자리에 본드를 붙였는데, 길이가 정확히 648mm가 안된다. 마스킹 테이프를 뜯었더니 나뭇결이 따라 올라오네. 상판이 약하다.

14시.게임-위닝-2승/영문 출입국 증명서, 주민등록초본 받음-영문 초본에 주소가 있는데 한국이라곤 안나오네...
15시./문서 스캔/편의점 도시락, 햄버거/시가, 요거트
16시.currency online에 서류 보냄-과연 되려나 모르겠다. 안될거 같은데.../브릿지 붙이기-좀 붙인 상태를 중간 점검해보니 중간에 뜬 부분이 있다. 아무래도 상판이 좀 주저앉은거 같다. 브릿지 붙이는것도 쉽지 않네. 줄을 버틸수 있을지 모르겠다.. 해봐야지... 불안하다.
17시.샤워/plan
18시.중고 물건 올리기/
19시.도탈?-기록을 안했네.. 몰했지...
20시./Schlafen

어제 휴대폰 산 사람이 몇번을 연락 했다. 스마트폰이 몬지 잘모르는 사람이네... 팔고도 찝찝하네/엄마가 은밀히 링겔 맞고 오셨다. 신경쓰인다./기간제 교사, 방과후 강사 자리가 있다. 할까 말까 고민인데... 5월엔 나가고 싶기도 하고.. 복잡하다. 일단 상하기는 나가지 말랜다./브릿지를 붙였다. 근데 틈이 보이고 제대로 붙었는지 불안하다. 줄을 걸어보고 버티는지 봐야겠다. 괜히 외국에 갖고 나갔다가 금방 망가지는게 아닌가 모르겠다. 충분히 테스트를 해봐야할텐데.../줄을 걸어보고 상감, 지판곡률을 해야할거 같은데... 중요한것부터 확실히 하고 차후 작접해야지 괜히 헛고생할라./Currencyonline에 서류를 보냈는데 될지 모르겠다. 한국이라고 안써있네../

170209  
0시. /Schlafen

5시.손톱붙이기/브릿지 집성 확인-괜찮아보이는데.. 좀 지저분하긴하다./게임다운-새벽이라 속도가 괜찮네/픽업 수리-또 안됐다. 분해했다가 하니 또 되네.. 불안/기존곡-Hawaiian~
6시.기타연습-imperial, Br, wild rose, poka~
7시.게임-god~, 편의점 김밥
8시./시가, 요거트/이닦기/마이크 구매자와 연락-안받았다네. 송장엔 배달 완료라는데.. 이상하네. 신경쓰인다.
9시.기타 연습-is this~/게임-위닝-1승1무1패
10시./기타 연습-is this~
11시./오마주폰 포장
12시.편의점택배-오마주폰 보냄/편의점 김밥/기타연습-is this~
13시.게임-위닝-2승
14시.ciesta-잠이 안온다./빈둥-엄마가 운동은 안하시고 요법만 찾으신다./기타연습-is this~

16시./채보-You don't~
17시.게임-위닝-1승2무
18시.가이드 만들기-못쓰는 신용카드에 Autocad로 인쇄해 붙여 잘랐다. 괜찮은데./사포 찾기-80방도 있네. 손으로 해보다가 전동사포로 해봐야겠다./기타연습-is this~
19시.상하기랑 노가리, 편의점 도시락, 소맥, 막거리
20시.게임-위닝/일본 예능-가키노츠카이 2017년 과학박사편을 아예 스트링으로 전체본다.
21시./마이크 구매자와 통화-못받았다네... 왜지.. 외국인이라 한국사정을 잘 모르는듯./나무 위키-가키노츠카이-일본예능도 전후 맥락이 복잡하네./Schlafen

Is this~ 연습 시작. 기존곡을 제대로 점검하자/PS3 게임은 새벽에 받아야겠다. 그때 속도가 나오네./상하기랑 위닝을 참 많이 하네./몬가 한국에서 계획했던 일을 해야하는데, 참 손이 안가네../브릿지는 적당히 붙이긴 했다. 결국 헤드머신, 프렛은 완전히 분실된건가... 올생각을 안하네..

170210  
0시. Schlafen

6시.기타연습-is this~
7시.중고물건 올리기/currencyonline에 메일-transaction 되게 해달라고 함. 과연될까../기타연습-is this~, beatles, adelita
8시.엄마랑 대화-엄마는 혈당체크를 안하시겠다네../편의점 도시락, 삼각김밥/시가, 커피+요거트/이닦기, 똥
9시.게임-위닝
10시.빈둥/사물함 판매-2만원/마이크 구매자와 연락-고장났다네.. 근데 소리는 날 수 있다네.. 이해가 안된다. 신경쓰이네.. 돈 나가는건가.
11시./기타연습-is this~, beatles, adelita
12시./편의점 도시락, 삼각김밥/시가, 딸기우유/이닦기
13시.게임-위닝-2승
14시.도탈/ciesta-왜 액션영화를 꿈에서 찍냐.. 그래서인지 상의가 땀에 젖었다.

18시./기타연습-IS THIS~-참 안되네..
19시./마이크 구매자와 카톡-택배비 부담한댄다. 그럼 환불해줘야지.. 몬가 안에 부러진거 같은데.. 왜 부러졌지... 그동안 어디 이동중에 부러진건가.. 참.. 그걸 열어보다니.. 꼼꼼하네.
20시.편의점 도시락/이닦기/똥-안나온다.
21시.게임-god~
22시./기타연습-is this~, Mariachi

오늘 날이 엄청 춥네. 구걸을 절대 못할 날씨다./마이크 구매자가 환불해 달랜다. 안에 몬가 부러진거 같은데... 언제 그런지 모르겠다. 그걸 분해해 보다니.. 참.. 택배비 부담한다니 해주겠다고 했다. 번거롭게 됐네./엄마 생신이지만 별일은 없었다. 혈당기로 한번 체크해보라고 하시니 매우 완강하게 안하신댄다. 느낌에 안좋게 나오는 것에 대해 불안하신게 아닌가 깊다./드디어 부피가 큰 사물함 6개를 2만원에 팔았다. 응접실에 있는 냉장고는 삼촌이 보관만 해달라시네./낮에 졸린듯 안졸린듯 했지만 잤다. 꿈에서 액션영화를 찍었네. 그래서인지 상의가 땀에 젖었다. 아무래도 감기 걸린거 같다./역시 낮잠을 자야 밤에, 새벽에 집중력 있다. Ciesta는 필수다.

170211  
0시. 기타연습-기존곡-Mariach 채보-간만에 하니 전에 안들리는게 들리네.
1시.게임-god~
2시./plan/일자리 봄-할것도 아닌데.. 계속 보게 되네.../...
3시./일본 예능-가키노츠카이
4시./Schlafen

9시.기타연습-is this~, 기타등등
10시.게임-god~-보스전이 참 어렵네. 한참 헤맸다.

12시.편의점 도시락/시가, 커피우유/샤워
13시.빨래/기타연습-암보 중인 곡들 한번 쭈욱 쳐봤다.
14시.기타연습-is this~-참 암보 안된다.
15시.빨래널기/게임-god~-드디어 다깼다. 영화같네. 근데 2편의 줄거리가 기억 안나 잘모르겠다.;막판 보스전은 어렵네. 많이 죽어서 겨우 깼다.

17시./게임 동영상-The god~-메이킹 영상-참 게임 만드는데 사람 많이 필요하네. 만드는걸 보니 별로 만들고 싶진 않다.
18시.기존곡-Adelita, Bosal~, Buffalo~-졸려서 그런가... 기타를 오래쳐서 그런가... 잡생각이 많이나네..., 게임 옮기기-The Last of us/plan
19시.currencyonline 답장-currency online 되게 하기/상하기랑 통닭, 편의점 도시락, 막걸리
20시./시가, 커피우유/이닦기
21시.나무위키-갓오브워-ps3로 한 시리즈가 더있네./Schlafen

상하기랑 엄마가 생식원 갔다가 늦게 오시니 별생각이 다 든다. 만약 사고로 갑자기 세상을 뜬다면.... 어떻게 될까.../갓오브워3를 다 깼다. 막판 보스전 난이도는 상당하네. 갓오브워 어센션이라는 속편도 있네. 나중에 한번 해봐야겠다./잠을 적게 자서 그런가 21시30분쯤 저녁먹고 바로 잤다./기타 기존곡을 다시 암보하는데, 참 안된다.. 안외워지네.

170212  
0시. schlafen

7시./기타연습-borsalino-power tab로 악보가 있어 그걸로 수정 했다. Powertab가 많이 생소하네.

9시.게임 옮기기, 편의점 도시락/ebay-야광 가루 검색/게임-위닝-1승1무
10시./ebay-야광물질 구입-가루를 살까 하다가 모래가 있고, 또 검색해보니 돌이 있네. 돌 10조각을 $0.3 더 주고 3월6일까지 배송하는걸로 주문했다.;한참 걸렸네.
11시./시가, 커피/똥, 이닦기/게임-the Last~-오.. 되긴되네. 엄청 영화같네.
12시.게임-위닝-1승1무2패
13시./나갈준비&야탑광장으로
14시./구걸-0.44-슈퍼마리오, Ave Maria가 안되네. 새로 연습 다시한 곡들은 역시 안된다. 연습이 아주 많이 필요할듯;줄이 끊어졌다.;발이 엄청 시렵다...;구걸이 안되네... 누굴 탓하랴...

16시.&집으로
17시.plan/기타줄교체/상하기랑 편의점 도시락, 막걸리, 커피소주
18시./시기, 녹차/이닦기
19시.게임-위닝-못하는 팀으로 하다보니 잘하는 팀의 드리블, 패스 타이밍을 잊어먹었다.
20시.게임-the last~-생소하네. 스텔스 게임이구먼.
21시.plan/중고물건 올리기
22시....
23시./나무위키-the last~;파이날판타지15-망작인지 아닌지 모르겠네..

간만에 나가서 구걸했다. 참 안되네. 겨우 4천4백원 벌었다. 역시 한국에서 구걸은 아닌가 보다./위닝 약팀으로 하니 점점 타이밍을 못잡겠다. 힘드네./기존 암보했던 곡도 구걸나가서 쳐보니 형편없네.. 다시 암보해야지.. 참 안늘어...

170213  
0시. schlafen

7시./Currencyonline에 답장-일하는 계약서 달라고 한다. 없는데.. 아무래도 안될거 같다... 괜히 미국에 있다고 했네.. 쳇.
8시.기타연습-is this~-참 암보 안된다...
9시.편의점 도시락/시가, 녹차/똥, 이닦기/머리띠찾기-한참 찾았다.
10시.게임-위닝-2승1무
11시.중고물건, 케이블, 아답터, 상하기 팔 옷 정리-이따가 아답터, 인두 등을 촬영해 올려야겠다.
12시./귀파개-왜이리 귀가 간지럽냐...
13시.24개 프렛  도착-Mon, Feb. 13–Mon, Feb. 27/프렛 정렬-24프렛은 프렛에 비해 넥이 넓고, 1프렛은 프렛에 비해 약간 좁다.;다음에 만들땐 프렛 길이에 맞춰서 넥 길이를 재단해야겠다./편의점 김밥
14시.기타연습-is this~, Mariachi/시가, 녹차/샤워
15시.ciesta-역시 밤에 조금 자서 낮에 졸리네.

19시./기타연습-is this~-튜토리얼 영상 보니 뒷부분에 곡의 후반부 연주한게 있네... 생각지도 않게 채보하게 생겼네.
20시.편의점 도시락-부대찌개, JTBC 뉴스/시가, 바나나우유/게임-위닝-5판이나 했네.

22시.시가, 바나나우유/기존곡-is this~ 채보-잘안들린다. 졸려서 그런가... 내일이면 채보는 다할거 같은데, 익숙해지려면 엄청 오래 걸릴듯하다...

아무래도 Currencyonline 안될거 같다. 수입 증명을 할수가 없다. 가입할땐 쉬웠는데... 미국에 한번 있다고 한 후엔 참 까다롭네./Is this~ 곡 후반부가 튜토리얼에 있네. 언제다 채보하고 암보하고 능숙해지냐.. 오래 걸릴듯./밤에 조금 자서 낮잠 잤다. 역시 수면시간이 적으면 낮에 집중이 잘안된다. 잠을 많이 자야한다./상하기랑 참 위닝을 많이 하게 되네. 상하기가 재미있어하니 다행이다./상하기랑 담배 피며 이야기 했다. 왜 사람들에게 딴지 거냐고. 불편한 얘기를 하냐고. 그래서 인간은, 세상은 기본적으로 모순되는데 그걸 얘기하고 싶다고 했다. 특히 자기 기준이 이중잣대인 경우가 많다고. 일관성이 없다는걸. 그걸 왜 얘기해야하냐고 한다. 그래.. 그럴 필요없다고 했다. 그냥 얘기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데... 일종의 내 지적 유희랄까. 그렇게 불편하게 물어봐주는 사람이 세상에 한명정도 있어도 괜찮지 않나 싶다./아답터, 케이블, 인두 등이 많네. 팔아야할텐데.. 목록화하는게 귀찮네./오늘 24pcs 프렛이 왔다. 1프렛이 넥보다 약갼 크고, 24프렛은 넥이 휠씬 크다. 다음에 만들땐 부품에 기타를 맞춰야겠다.

170214  
0시. /시가, 베지밀/똥, 이닦기/이어폰-한참 찾았다.
1시.영화-닥터스트레인저-내용이 별게 없는데 시간은 잘가네.
2시./나무위키-닥터스트레인저
3시./schlafen

9시.기타연습-is this~, Mariach, adelita 암보를 집중적으로;기존 재암보곡도 실실 쳤다.
10시.채보-Is this~ 후반부 채보. 쉽지 않다. 잘 안들리네./편의점 도시락, 중고물건 올리기
11시.시가, 바나나우유/똥, 이닦기/빈둥/Ciesta
12시./팔 PC에서 윈도우7 설치-설치하다 너무 짜증이 났다. 컨디션이 안좋은 탓도 있다. 옛날 PC라 USB에 몬가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고치기가 귀찮다.;다행히 엄마 PC에서 대충 설치하고 하드 옮기니 되긴 한다.
13시./채보-Is this~-졸려서 그런가 집중이 안된다. 마음이 안잡히네..
14시./IDE 하드 확인-다행히 별게 없네.
15시.윈도우 다시 설치-확인차 다시 한번 켜보니 안된다.. 짜증 나네. 다시 설치하니 다행히 된다.
16시./게임-the last~-재미있는데 아직 처음이라 조작법을 모르겠네.

18시.상하기랑 편의점 도시락, 막걸리/시가, 딸기우유/이닦기
19시.게임-위닝-상하기가 자꾸 져서 그런지 계속 했다. 한 12경기 한거 같다.

22시.plan/윕서핑-The Last of us 공략/schlafen

오늘 헤드머신이 왔음 좋겠다. 얼릉 와야 기타 마무리를 할텐데.../언제 죽을지 모르는데, 내일일지도, 1주일일지도.. 너무 미래에 집착하고 함몰되어있는게 아닐까. 죽음을 쉽게 인식하지 못한다... 행복에 집착하는 것도 안좋다./잠을 한 6시간 자서 그런가 참 집중이 안되네. 일이 손에 안잡히고 머리 아프다. 그마저도 잠이 안온다. 컨디션이 안좋은 하루/삼촌 PC를 팔았다. 윈도우7을 다시 까느냐 한참 애먹었다. 재미가 없네. 역시 IT 쪽 일하면 건강을 해칠거 같다./상하기랑 위닝을 한 12판 했다. 상하기가 오기가 생겨 그런듯. 이런날도 있는거지./아쉽게 오늘도 헤드머신이 안왔다. 분실된걸까.. 불안한데...

170215  
0시. /schlafen

9시./채보-Is this~ 후반부 채보. 쉽지 않다. 잘 안들리네./편의점 도시락, 중고물건 올리기
10시.0
11시.편의점 김밥, 짜파게티/시가, 딸기우유/똥, 이닦기/마이크 수리-에휴.. 수리하다 선이 또 떨어졌네.. 젠장. 다시 붙였지만 좀 불안하다.
12시.시가, 딸기우유/똥, 이닦기
13시.게임-the last~-/게임-위닝

15시./채보-Is this~

17시.유선전화기 포장/편곡-is this~
18시.상하기랑 편의점 도시락, 막걸리/시가, 초코우유/이닦기
19시.게임-위닝-

22시.plan/일본예능-가키노츠카이
23시./schlafen

아.. 오늘도 헤드머신안왔다. 분실된건가../날이 따뜻하다... 구걸갈까 하다가 Is this~를 그냥 편곡했다. 미완의 곡이었는데, 거의 완성했네... 어떨런지.. 제대로 칠수 있을런지 모르겠다./유선전화기 하나 팔았다. 중고 물건이 이제 거의 팔것도 없고 팔리지도 않네./마이크가 왔다. 고치다가 선을 하나 끊어먹어 다시 또 고쳤다. 참 한번에 안고쳐지네.. 좀 나중에 팔아야겠다.

170216  
0시. /schlafen

8시./프렛 포장지 찾기-13일에 온 프렛이 환불받은 2016년 12월 29일에 보낸거네.. 47일걸렸네.. 어마어마하네. 그럼 전에 주문한 헤드머신도 언젠간 오려나. /NAB 확인-주소 갱신하려니 SMS 인증하려고 하네.. 그럼 안되는데.. 어쩌냐.
9시.편의점 도시락, 호주 Optus 확인-안되네... 문자가 안온다. 아쉽네./시가, 녹차/똥, 이닦기
10시.운동-주민센터-좋군!. 사람도 없고. 다만 역기랑 매트가 아쉽다. 여기서 운동하고 샤워해야겠다.&집으로
11시.Mr. Jenkins에게 답장-생일이라고 메일을 보내셨네./편곡--Is this~ -Live에서는 끝이 짧네.
12시.게임-위닝/클래식 기타 팜-처음 산 기타를 파는구나.. 안쓰면 팔아야지...
13시.편곡-Is this~ -편곡끝. 암보 시작
14시.인두, 케이블 등등 목록화
15시./편의점 김밥, 뉴스/시가, 바나나우유
16시.기타연습-is this~-역시 기존 습관이 쉽게 안바뀌네&상하기랑 편의점 도시락 갖고옴-오는길에 하나은행에 돈 입금.
17시./기타연습-is this~
18시./상하기랑 편의점 도시락, 막걸리
19시./시가, 초코우유/이닦기/게임-위닝-

21시./plan/일본예능-가키노츠카이
22시./...
23시./일본예능-가키노츠카이/도탈

오늘도 헤드머신이 안왔다.. 왜지.../날이 안추워 구걸갈까했는데, 참 가기 싫네.. 역시 일어나자마자 구걸을 가야한다./주민센터가서 운동해봤다. 좋네!. 앞으로 여기서 운동하고 샤워해야겠다./클래식기타를 팔았다. 처음 산 기타인데... 왠지 아쉬우면서... 안치는건데 팔아야지.../아답터, 케이블, 자전거를 정리했다. 올려야하는데... 왜이리 귀찮냐./Is this~ 편곡 끝. 암보해야하는데.. 오래 걸릴듯. 습관을 바꾸는게 쉽지 않네./Currencyonline이 된다. 다행이군. 근데 NAB는 아마 휴대폰이 없어 안될듯.. 호주는 공짜 휴대폰이 없나.. 왜 SMS인증을 해서.. 참 번거롭네. 그래도 돈이 없으니깐.../Mr. Jenkins가 생일 축하 메일을 보냈었네... 고맙기도 하고 부담스럽기도 하고.. 그렇네.

170217  
0시. 도탈/schlafen

9시./빨래 탈수/기타연습-is this~
10시.기타연습-is this~/편의점 김밥, 중고물건 올리기
11시./시가, 요구르트/똥, 이닦기/중고물건 올리기
12시.운동-주민센터-오늘은 중년부부가 와 있네.;슬슬 근력운동했다. 스트레칭하는데 엄청 땡기네. 한 4개월만에 운동해서 그런듯.
13시.기타연습-is this~-암보가 참 안되네. 습관을 바꾸기 쉽지 않네.
14시.채보-Mariachi-채보 끝/시가, 요구르트/게임-Last~-열이 엄청 나네. 샤시 중간에 놔도 시원하지가 않네. 해가 비춰서 그런듯. 밖에 문을 여니 괜찮네;게임은 재미있네. 조금씩 익숙해진다.

17시.중고물건 올리기-어제 베가X 산다는 사람에게 연락이 없네.. 아쉽군. 어제 그냥 팔았어야 했나..
18시.인두 판매-모란역에 팔러갔다. 아저씨가 나와서 잔돈이 없다고 그냥 5천원을 주셨다. 대신 2천원 떔납을 드렸다. 근데 돌아오는길에 전화해서 끝이 뭉뚱하다니 오래됐다고, 2천원에 땜납도 적다고 불평하며 환불해달라고 한다. 실랑이 끝에 그냥 시흥동 주민센터로 오라고 하니 다음에 온댄다. 내가 시간이 안될수 있다고 하니 그래서 전화주고 간다고 하지 않냐고 화내네;생각해보니 변심이라고 안해줄까 싶다가도, 5천원에 그리 목숨거니 참 씁쓸하기도 하다.
19시.전조등 판매-입금한댄다./시가, 요구르트
20시.상하기랑 편의점 도시락-앞으로 밥대신 반찬 위주로 먹어야겠다.
21시.시가, 요구르트/이닦기/게임-위닝

23시....

오늘도 헤드머신이 안왔다. 이러면 안되는데... 얼릉 기타 마무리 해야하는데.../계속 기타 연습. Is this~, Mariachi부터 정확히 해야한다./중고나라에 물건을 올렸다. 인두를 팔수 있어 모란역에서 직거래했다. 돌아오는길에 환불해달랜다. 참.. 거시기 하네. 실랑이 끝에 오라고 했다. 이래서 중고거래 하기 싫다. 중고물건이 제대로 되는지, 혹은 Claim들어왔을때 대처해야하고... 얼릉 중고거래도 마무리 해야겠다./게임 Last~가 재미있네. 확실히 긴장감있다. 잘만들었네./구걸해야하는데 왜이리 귀찮냐.. 일어나자마자 구걸해야하는데...

170218  
0시. /도탈
1시.도탈/schlafen

10시./나갈준비&엄마, 상하기랑 성호시장-왜이리 성남이 답답해보이냐.
11시.&효자촌 앙투남 카넴-아.. 사람 많다. 빵값이 참 비싸다.&집으로/편의점 김밥, 유부초밥/시가, 커피요거트/똥, 이닦기
12시.plan/Currencyonline에 해외송금 문의-캐나다랑 호주로 해외송금 가능한지 문의-전에 문제가 생긴데 호주 계좌에서 미국 계좌로 옮기려 했는데, NZ계좌로 입금하라고 해서 그런거 였네./Kiwibank-혹시 몰라 예금을 5월 17일에 출금신청;이자는 자유통장으로 했다.
13시.NAB에 메시지-sms인증 없이 사용가능?;한국으로 카드 보낼수 있는지.-일단 질문했다. Sms인증때문에 주소 변경이 안되네. 과연 SMS 없이 사용가능할까? 아니면 캐나다번호로 SMS를 받을수 있으려나./Optus 비번찾기-Activate를 하려면 새 Sim이 필여하다네.. 어쩌냐.... 호주 계좌쓰려면 가야하나/plan
14시.기타연습-is this~ 암보/게임-위닝

16시.편의점 도시락, 김밥-앞으론 반찬 위주로 먹어야겠다./시가, 메론우유/기타연습, TV-Is this~, Mariachi, 기존 재암보곡들-간만에 TV봤다. 예능은 재미없고 여자배구, AFC 결승 하이라이트 봤다.;확실히 TV보면서 하면 집중은 안되는데 시간은 잘간다. 지겨운 연습은 TV보면서 해야겠다.;암보를 좀 악보 안보고 한번 쳐봐야겠다.

18시./게임-Last~
19시./상하기랑 통닭, 소맥-상하기가 간만에 통닭을 사왔네.
20시.시가, 요구르트/이닦기/게임-위닝 -시간 참 잘간다.;, 중고 판매-위닝하는 중에 칼슘 구매자에게 연락왔다. 인두팁을 보고 싶다고 해서 메일 주소알려주네.
21시./인두팁 찍어 메일 보냄-번거롭구나.. 그럭저럭 괜찮은거 같은데 사려나 모르겠다.
22시.영화 검색-몰볼까 했다. 완전 끌리는건 없네/plan/영화-헥소 고지

간만에 성남 성호시장 갔다. 참 복잡하다.. 왜이리 갑갑해 보이냐.../벼르던 NAB, Currencyonline, Optus, Kiwibank에 문의했다. 몰아서 하니 이것도 꽤 시간이 오래 걸리네. 다른건 몰라고 Currencyonline이 NZ가 아닌 국가간에 바로 계좌 송금이 되면 좋을거 같은데.. 안될듯... Optus는 방법이 없다. NAB가 SMS 인증없이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려나 모르겠다. 기대는 안한다./많이 잔거 같은데 눈이 많이 가렵네. 피곤해서 그런건데./상하기랑 위닝을 참 많이 하네. 이것도 좋은 기억이지./앞으론 암보할때 악보만 보지 말고 안보고 멜로디를 연상하며 쳐보면서 하자./이제 문의할건 다 문의했으니 슬슬 하드백업하자.

170219  
0시. 영화-헷소 고지-참 신념이란게 대단하네. 근데 내가 그 상황이라면 그러지 못할듯. 유연하자가 내 신념인가.. 강직한게 어렵긴하지. 근데 생각해보면 강한 신념도 결과론 아닌가..;멜깁슨이 처절한 영화는 잘만드네.
1시.도탈
2시.schlafen

10시./중고 물건 거래-땜납을 너무 싸게 파는거 같은데.... 좀 꺼림직하군. 좀 더 비싸게 팔아야했나..
11시.땜납,인두, 브레드보드 등 판매-좀 싸게 파는거 같지만.. 그냥 판다./하드정리, 사진을 블로그에 업로드/pwi 변환 시도-전에 PDA 쓸때 만든 메모 포맷이 PWI인데 안열린다. 방법이 딱히 없네.. 번거롭다.
12시.편의점 도시락&야탑역으로
13시.구걸-1.35-아주 안될줄 알았는데 그래도 좀 되네. 몇몇 사람이 멈춰서서 보고 가네.;Mariachi, Is this~는 아주 개판이네.. 한참 걸리겠다.

15시.&집으로
16시.게임-Last~-오랜만에 하는거 같다. 좀 컨트롤이 나아졌다.

18시.최영에게 기타 쳐줌-내가 구걸 끝나고 갔었다고 하네. 그래서 그냥 몇곡 쳐줬다. 앞에서 치니 잘안되네. /최영, 상하기랑 족발, 막걸리, 노가리-상하기가 최영 자동차 연수해줘서 최영이 쐈다. 역시 돈을 버니 좋네;BMW 119d라는 차를 산댄다. 벌이가 괜찮나 보다.;최영 여친이 이명박 같이 사는게 좋다고 하는데, 반박하고 싶은걸 최영 여친 본인이 아니라 삼켰다. 기본적으로 이명박 같은 삶이란게 자신의 상상 속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차라리 돈이 많고 싶다 라던가, 권력이 있고 싶다는게 보다 명확하다. 마치 존재하지 않은 유토피아를 동경하는, 충족 되지 않는 욕망을 만드는 것처럼 소비적인것이다.;최영은 '옥주'랑 편의점 라면 사준 아가씨 얘기로 놀린다. 참.. 오랜만에 들어본다.

20시.&최영 배웅/게임-Last~-한 50%진행했다. 9시간정도 한거 같다. 반 했네.

23시.pwi 변환방법 조사-오피스2016에서 열린다는데... 못미덥다. 일단 해본다./plan

간만에 구걸했다. 그리고 생각보단 좀 됐다. 다행이다. 근데 많이 까먹었다. 특히 캐롤은 거의 모르겠다./최영이 와서 족발 사줬다. 상하기가 도로연수 시켜줘서 그런듯. BMW 차를 산댄다. 벌이가 좀 괜찮나 보다. 몬가 일을 해서 사고, 샀으니 일을 해야하는 좀 이상한 구조..같이 느껴진다./전에 PDA로 작성한 메모 PWI파일 여는게 쉽지 않네.. 번거롭다... 짜증나는 하위 호환성/땜납을 좀더 비싼 값에 팔까 했는데, 그냥 몇천원 차이고 얼릉 팔고 싶어 그냥 5천원에 팔았다. 1만원에 팔아도 될것 같은데.. 몬가 아쉽네../게임 Last~가 슬슬 손에 익어 재미있네. 반정도 했다. 아직 할게임이 많네.

170220  
0시. …
1시./가키노츠카이
2시.schlafen

10시.택배 포장/인두, 땜납2개, 만능기판, 빵판 발송,H7전조등 발송, 칼슘발송-편의점이 비싼줄 알고 우체국 갔는데, 편의점이 더 싸네.. 젠장. 한 1천원 더준듯. 아쉽다.
11시./기타연습-is this~, Mariach,
12시.편의점 도시락/시가, 커피요거트
13시.게임-상하기랑 위닝
14시.기타연습-is this~, Mariach-참 안는다. 천천히 친다.
15시.운동-주민센터-엄마랑 했다. 엄마의 운동 강도가 너무 약한거 같다. 내일부터 매일 가서 같이 해야겠다.;나도 좀 빡씨게 해야하는데 항상 널널하게 하네. 몸이 많이 굳었다. 스트레칭부터 열심히해야겠다.
16시./시가, 커피요거트/기타연습-is this~, Mariach-참 안는다. 매트로놈 키고 천천히 친다./상하기 레슨생에게 Drifring, Bari~ 쳐줬다. 잘난척한건가 싶기도 하다. 잘치지도 못하면서..
17시.기존곡 재연습-Hero-몬가 좀 새롭네. 근데 생각보다 많이 다르지 않네./게임-상하기랑 위닝
18시.게임-상하기랑 위닝
19시./기타 끄적임-엄마 옆에서 엄마 좋아하시는 곡을 이것저것 쳤다./상하기랑 만두, 부대찌개, 소맥
20시./시가, 아이리쉬크림+우유/이닦기
21시.게임-상하기랑 위닝

23시.plan/기타 스탠드 찾기-기타 스탠드 구매자가 내일 온다고 해서 찾아봤는데, 한 개의 받침대가 없네, 내일 한참 뒤져야겠다./일본예능-가키노츠카이

부디 헤드머신 오길..-.. 에휴 안왔다. 아쉽다. 얼릉 기타 마무리를 해야할텐데.. 신경쓰이네./기타만 계속 끄적였다. 하드백업을 해야하는데 손이 안가네./상하기랑 위닝을 많이했다. 상하기가 좋아하니 그걸로 됐다. 이런 추억도 괜찮지./역시나 Currencyonline 계좌는 다 뉴질랜드에 있네.. 뉴질랜드에서 돈뺄때나 의미가 있겠네…/PWI 메모를 컨버팅하려면 윈도우XP를 깔아야할거 같은데 무지 귀찮네../오늘은 날이 추웠다.

170221  
0시. 도탈/schlafen

11시.넥형 기타스탠드 받침대 찾기-없다.. 아쉽다./편의점 도시락
12시./시가, 초코우유+요거트/똥/메모 PWI 복구-가상PC, XP 모드, 오피스2007로했는데, 손필기한 메모는 알아보기 힘드네… 아쉽다… 괜히 손필기 했네… 알아보지도 못하고.. 일단 워드파일로 변환만했다.
13시./기타연습-is this~, Mariach
14시.게임-상하기랑 위닝
15시./기타연습-is this~, Mariach-암보가 그래도 좀 됐다. 능숙해져야한다.
16시.운동-주민센터-엄마랑 했다. 엄마께 이것저것 운동기구를 알려드렸다. 나도 쥐뿔도 모르는데….;나도 열심히 해야하는데..
17시./주민센터 샤워실에 놓고 온 휴대폰 찾아옴-다행히 있다./기타연습-borsalino-새로 다시 시작.
18시./게임-last of~-재미있구먼. 이젠 아주 어렵진 않네.
19시./중고물건, 기타 스탠드 판매-4천원에 집앞에서 직거래했다.;넥형 스탠드의 받침대가 없어 좀 아쉽네./상하기랑 막걸리, 편의점 도시락
20시./시가, 바나나우유/이닦기
21시.게임-상하기랑 위닝
22시.plan/NAB 확인-결국 전화해서 ID인증하고 바꿀 수 있단다. 호주 무료전화번호가 있어야할텐데…. 찾아봐야겠다./중고물건 올리기/하드 정리-생각보다 빨리 하네.
23시./…

아.. 오늘도 헤드머신이 안왔다. 안좋네. 27일까지 안오면 어쩌지. 새로 주문할까… 다른 물건도, 특히 혈압계를 트랙킹해보니 별로 안와있다. 제때 오려나 모르겠다./하드백업하는데 생각보다 오래걸리겠다. 겨우 메모 PWI를 복원했는데, 손필기를 못읽겠다. 아쉽네.. 그게 한계인듯하다… 어쩔수 없지../운동을 매일하니 좋네. 특히 엄마 모시고 하니 뿌듯하네./기타 연습을 그래도 매일 한다. 조금 나아진거 같긴한데.. 새노래를 하고 싶네.. Stairway~를 할까.. 아니면 Beatles Medly?/기타 제작을 마무리 해야하는데.. 얼릉 헤드머신이 왔으면 좋겠다.

170222  
0시. /도탈
1시./schlafen-치아가 다 빠지는 꿈. 흉몽일꺼 같은데.. 사실모 그런게 있나 싶기도 하고..

11시./헤드머신 도착 확인-비온다. 안왔다. 이따가 오려나..
12시.pwi 메모 복원-일단 plan 파일에 다 넣었다. 정확히 알아보기 힘드네.;이게 모라고 시간을 많이 썼네../베가x 휴대폰 구매자에게 연락옴-충전했다. 상태 확인. 괜찮네.
13시./베가x 거래-시흥동 주민센터에서 5천원에 거래-상하기가 3g폰 구하기 힘들다고 팔지 말라고 한다. 괜히 팔았단 생각이 든다. 작은돈에 너무 연연했나… 그냥 나중에 필요할때 사면 됐으려나.. 에휴../기타 연습-Is this~, Mariachi-참 안늘어..
14시.게임-last~-재미있구먼.
15시.운동-주민센터-엄마랑 했다. 오늘은 사람이 없네. 사람이 없는게 좋지.
16시.샤워/시가/기타 연습-Borsalino-파워타브를 기타프로에서 불러올수 있네. 좋네.;어렵다.. 전엔 아주 개판으로 쳤네.
17시.게임-Last~
18시./상하기랑 갈비찜, 소맥
19시./시가, 바나나우유/이닦기
20시.게임-상하기랑 위닝/일본예능-가키노츠카이 명탐정

22시.schlafen

치아가 다 빠지는 꿈을 꿨지만 다행히 별일 없었다. 별일이라면 괜히 베가X를 팔았단 정도… 갤럭시s2 베터리를 잃어버린게 더 아쉽게 느껴지네.. 에휴… 착오, 실수가 많네/메모 pwi를 복원했는데, 별로 크게 얻는게 없네/오늘도 헤드머신이 안왔다. 아쉽다. 슬슬 마음이 쫓기네/기타연습도 시원치 않네… 하드백업해야하는데.. 참 손이 안가네./슬슬 중고물건 팔게 없네.. 이제 돈들어올때가 없다.

170223  
0시. schlafen

3시./도탈-다시 잠이 안온다.
4시.시가, 녹차/똥-어제 먹은 갈비찜이 소화가 잘안됐다. 그래도 똥싸니 편하네/웹서핑/plan/사진 백업, plan 정리

6시.편의점 도시락, 사진백업/시가, 초코우유/이닦기/게임-last
7시./기타연습-Bo~, Is this~,Manha~

9시./아답터 거래 문자
10시./아답터 포장/…
11시./Ciesta

14시./빈둥
15시.편의점 도시락/시가, 초코우유+물/똥
16시.빈둥/운동-주민센터-혼자했다. 아저씨들이 하신 하시네;하기 귀찮았는데, 그래도 하니 마음이 편하네.
17시./샤워&집으로/기타연습-Bor~, Is this~
18시.상하기랑 갈비찜, 소맥
19시./게임-상하기랑 위닝
20시./시가, 초코우유+물/이닦기/plan/일본예능-가키노츠카이

22시.schlafen

젠장.. 오늘도 헤드머신이 안왔다.. 27일까진 오려나.. 부정적이다./아답터를 2개 팔았다. 그래도 올린 보람이 있네./새벽에 깼다. 그리고 낮에 잤다. 간만에 쪼개 자니 낮에 만사가 귀찮네./얼릉 하드 정리 해야하는데.. 손이 안가네.

170224  
0시. 인혜에게 카톡-오랜만에 왔네. 답장하니 답이 없내/기타 연습 준비/시가, 녹차/똥
1시.기타연습-Bor~-악보 점검했다. 생각보다 오래 걸리네.
2시./기타연습-Is this~, Manha~, Folsom~-아직 다들 완벽하지 않다.. 마음에 안든다.
3시.편의점 도시락, 사진 백업/시가, 녹차/이닦기/게임-Last~-왜 갑자기 이리 무섭게 느껴지냐.

5시./사진백업, plan-몬가 빠진 듯한 느낌.. 몰 뻬먹은거 같은데.. 몬지 모르겠다.
6시./schlafen

12시.편의점 도시락/시가, 초코우유
13시.기타연습-Bor~
14시.게임-상하기랑 위닝
15시./기타 연습-Is this~, Mariachi-참 안늘어..
16시.운동-엄마랑 주민센터에서
17시./샤워&집으로/기타연습-Bor~, Is this~, sph-w8500문의-상담원이 별로 잘안가르쳐주네. 그냥 대리점 방문하랜다. 일단 3g는 다 된다고 한다./
18시.게임-상하기랑 위닝-상하기가 많이 늘었다./기타 연습-Is this~, Mariachi
19시.상하기랑 편의점 도시락, 막걸리
20시./게임-상하기랑 위닝
21시./이닦기

23시.schlafen

아.. 오늘도 헤드머신이 안왔다. 아무래도 새로 주문해야겠다.. 이거 기다리는데 1달이 걸리네./Bor~가 어렵네.. 그동안 완전 개판으로 쳤구먼./plan을 그때마다 기록을 안해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170225  
0시. schlafen

3시.시가, 녹차/똥/채보-smooth~-8마디 커버하는데 2시간.. 긴가 민가하네..

5시./편의점 도시락, 사진백업
6시.게임-Last~-거의 다 깼다..
7시./사진백업, Last of US 검색-어떻게 인간방패하는지. 아무래도 쓰러진 적은 못하는거 같다.;downed enemy가 쓰러진게 아닌가..
8시./Last of us left behind 받기-제대로 된 사이트가 없네..-사이트를 하나 찾았는데 엄청 느리다. 몇일 걸리겠네../plan/left behind 다운-속도가 괜찮은 사이트를 찾았다.
9시./

13시./편의점 도시락, TV-동물농장-그냥 넋놓고 보게 되네
14시.ebay 헤드머신 구입-그냥 안올거 같아 새로 구입. 가장 빨리 오는걸로 샀다. 오려나../시가, 커피우유/츄리닝 지퍼 찾기-빨래하면서 없어졌나 보다.&야탑광장으로
15시.구걸-0.6-신천지 홍보하는 아줌마 때문에 초반에 많이 산만했다.;1주일에 한번은 기존곡을 다 쳐야한다. 그래도 부분 부분 많이 까먹네.;적선을 많이 못받네. 서현역가면 좀더 받을까 싶지만.. 그리 절박하지도 않고 귀찮다.

17시.&집으로-오는 길에 접이식 매트 주었다. 좋네. 시트만 빨아야겠다.
18시.게임-last~-상하기가 늦는단다. 그동안 게임. 거의 엔딩이네.;No matter how hard you try, you can't escapse your past. 멋진 대사인데./

20시.지퍼 찾음-엄마가 세탁기안에서 챙겨 놓으셨다. 다행이다./상하기랑 보쌈, 막걸리-상하기가 이제 편의점 도시락이 질린다고 사왔다. 나야 고마운데, 돈이 들어 좀 꺼리네.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
21시./게임-상하기랑 위닝-상하기가 이제 잘한다. 막 밀리네.
22시./…
23시./일본예능-가키노츠카이

지퍼를 세탁하면서 잃어버릴뻔 했는데, 엄마가 챙겨놓으셔서 다행히 찾았다. 휴우./6일만에 구걸. 잘안된다. 연습했던 곡이 제대로 안쳐지네./…를 줄여야하는데.. 계속하게 되네../헤드머신이 안올거 같아 새로 주문.. 아.. 이러면 기타 완성이 계속 늦어지는데…

170226  
0시. /도탈
1시.schlafen

13시.편의점 도시락, 사진백업/시가, 커피/똥/빨래
14시.기타연습-TV보면서 끄적였다. 노트북으로 노래 들으면 쳐야하는데… 그냥 끄적이게 되네.

16시.게임-last~-다 깼다. 몬가 씁쓸하네..;제작 동영상은 없네.
17시./시가, 커피
18시.plan/중고물건 올리기/사진백업
19시.상하기랑 치킨, 막걸리, 소맥
20시./게임-상하기랑 위닝-1판하고 두번째판에 상하기가 컨트롤러 설정을 못해 그만했다.
21시.일본예능-가키노츠카이-일본예능은 새디스트같고, 미국은 풍자, 한국은 희화화해서 웃기는 느낌이다.
22시.도탈/schlafen

기타 연습을 노트북으로 음악 들으며 제대로 해야하는데… 자꾸 그렇게 안하네… 좀더 정확히 반복연습해야할텐데… 앞으로 드럼부스가서 해야겠다./Last~를 다 깼다. 확실히 잘만든 게임. 스토리가 슬프네…/어제 주워온 매트를 셋팅했다. 좋네.

170227  
0시. schlafen
1시./드럼부스로 이동 준비/기타연습-Bor~
2시.기타연습-드럼부스-Intensive!, 게임 받기/게임 옮기기
3시./시가, 커피/똥/게임-left behind-다행히 된다.
4시./일본예능
5시./게임관련 위키-차라리 웹서핑하는 이시간에 게임을 할껄.. 왜이리 자기 싫냐..
6시./schlafen

13시.기타연습-Bor~-아주 조금은 암보가 되는거 같다..
14시.편의점 도시락, 사진백업/시가, /똥/기타연습-Is this~/아답터 포장-14v아답터를 5천원에 팔았다.
15시./운동-엄마랑 주민센터에서-엄마가 안가신다는걸 강력히 주장해 겨우 갔다. 그래도 같이 하는게 좋다.
16시./샤워&집으로/기타연습-Asturias, Adelita-Asturias의 PC버전 악보가 좀 다르네. 존윌리엄스가 이렇게 치니 나도 이렇게 쳐야지;세고비아 버전은 하프다운이네.
17시./게임-left behind-무섭다…. 몬가 갑자기 튀어나올것만 같다.
18시./상하기랑 갈비찜, 소맥-참 갈비찜이 맛은 있는데, 생각보다 소화가 안된다.
19시./시가, 커피우유/게임-상하기랑 위닝-앞으로 1골로 앞서면 수비만 해야겠다. 그게 재미있네.
20시./이닦기
21시.도탈
22시.schlafen-깊이 못자네.;무슨 꿈을 꿨는데 기억이 안나네.-기억났다. 휴대폰을 팔았는데 분해해놓고 Claim걸어서, 나도 그 휴대폰이 그냥 keeping하고 싶어 다시 조립하라고 했다. 휴대폰 판게 못내 아쉬웠나보다.

아답터 판매를 팔았다. 그래도 올린 보람이 있네./역시 기타연습은 원곡을 들으며 해야한다. 상상만으론 안된다./오늘도 헤드머신이 안왔다. 역시.. 그냥 환불해야겠다. 과연 다른 헤드머신은 20일까지 오려나./시티은행 카드가 안온다.. 왜지. 메일로 문의를 한번 해봐야겠다. 여차하면 인혜한테 부탁할까 싶다./엄마가 운동안가신다는걸 강력히 설득해 같이 갔다. 운동은 습관이 되야한다.

170228  
0시. 드럼부스로 갈 준비/채보-smooth~-
1시./시가, 녹차/똥/채보-Smooth~

3시.편의점 도시락, 사진백업/시가, 차/이닦기/게임-left behind-다 깼다. 씁쓸하네… 잘만들었다.
4시./plan
5시.영화-모아나-잘만들었네. 시간 잘간다.
6시./영화 검색-모아나-역시 '더락'이 더빙했네
7시./schlafen-낮에 자니 잠이 약간 덧나는거 같다.

14시.편의점 도시락, 사진백업-도시락 남는건 다 갖다 버리네… 아까우면서도 어쩔수가 없네/시가, 녹차/똥
15시.운동-엄마랑 주민센터에서-오늘은 왠지 기력이 없네. 실실했다.
16시./샤워&집으로/기타연습-Borsalino , Is this~, 등등 정교하게-참 안외워지네.., 게임 옮기기-엄청 오래 걸리네.

18시.상하기랑 갈비찜, 소맥
19시.시가, 밀크녹차/이닦기/게임-상하기랑 위닝-처음 PS3가 안켜져서 좀 긴장했다. 작동중에 랜선을 뽑아 그런게 아닌가 싶은데.. 불안하네.

21시.…
22시.schlafen

결국 헤드머신, 프렛은 제시간에 안오네. 환불신청해야겠다./Smooth~ 채보 중. 박자가 참 미묘하네. 그래도 어려운건다 됐다./간만에 영화 모아나 봤다. 잘만들었네./Last~는 이제 다 즐겼다. PC로 나온 게임들은 나중에 노트북 사서 해봐야겠다. 노트북 살돈이 있으려나 모르겠다./기타 암보를 하는데 참 안는다.. 멍청해서 그런듯.. 그러면 좀더 집중적으로 연습해야하는데 그러지도 않네.. 난 안될거야..


댓글 없음:

댓글 쓰기